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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어컨 자가점검 방법 사전점검 신청하기 feat. 삼성전자 LG전자

by 슈핀 2023. 4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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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
     

    에어컨 무료 사전점검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나 기관의 절차와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

    에어컨 자가점검 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, 제조사별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

    에어컨 자가점검 리스트

    ✓ 실외기는 통풍 가능한 곳에 설치하고 주변은 깨끗하게

    •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전문기술자를 통해 설치 및 점검하세요
    • 더운 바람이 외부로 배출되도록 통풍 공간 확보가 필요하니 실외기 주변의 물건을 치워주세요
    • 실외기 주변에 인화성 물질을 제거해 주시고 주변을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

     

    ✓ 에어컨 전용 차단기 또는 전원 콘센트 확인

    • 전원 코드는 멀티탭 사용을 금지하고 에어컨 전용 단독 콘센트를 사용하세요

     

    ✓ 필터 청소 및 교체

    • 필터 종류, 용도에 따라 제조사가 권장하는 방법으로 청소 및 교체하세요

     

    ✓ 배수호수 누수 점검

    • 꺾임이 있거나 이물로 인한 막힘이 있는지 확인하세요
    • 끝부분 하향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

     

    ✓ 리모컨 건전지 점검 및 교체

    • 리모컨 버튼 항목별 작동(페어링)이 잘 되는지 확인하세요
    • 건전지 접지 부분이 망가지거나 배터리 누액이 없는지 확인하세요

     

    ✓ 운전버튼을 눌러 20분 시험 가동하여 냉방 성능 확인

    • 반드시 냉방 모드를 선택하세요
    • 희망 온도는 현재 실내 온도보다 낮게 설정하세요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삼성전자 에어컨 

    자가점검 후 이상이 있을 경우 사전점검(1588-3366)을 신청합니다
    기간: 3/2일~5/12일
    홈페이지 접수: 출장서비스 예약▶ 고장증상은 사전점검 선택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
    사전점검 신청 시 출장비, 점검비 무상(부품비 유상)
   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사전점검 대상 제외(기업, 학교, 병원 등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LG전자 에어컨 

   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들은 LG전자 서비스 고객 상담실(1544-7777)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필터, 리모컨 배터리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자가점검 방법을 안배받을 수 있습니다
    LG전자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을 통해서도 자가점검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    자가점검과 스마트 진단 후 추가 점검을 위해 엔지니어가 고객 집을 방문하게 되면 출장비를 포함한 추가 점검비는 무료입니다 다만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이 필요한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 
    기간: 3/8일~5월31일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

    제조사별 홈페이지 방문 후 접수/ 대표 전화번호로 예약 접수

     

    제조사명 대표 전화번호 홈페이지
    삼성전자 1588-3366 https://www.samsungsvc.co.kr/solution/1330930
    LG전자 1588-7777 https://www.lge.co.kr/support

     

    * 제조사별 서비스 대상 제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대표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캐리어에어컨 고객센터 AS 전화번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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